본문 바로가기
내 집, 내 공간 찾기/주거안정 임대주택

청년임대주택 신청시 주택청약 납입횟수 확인방법(청약홈)

by 금경 2024. 8. 5.

 

 

 

행복주택, 청년매입임대주택, 청년안심주택의 입주자 모집공고를 지원할 때, 주택청약 납입횟수에 따른 가점이 주어지고 있습니다.

 

이때 청약접수과정에서 자동적으로 입력되는 것이 아니며, 본인의 주택청약통장 납입횟수를 직접 확인하여, 정확한 회차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몇 년간 주택청약을 납입하다 보면 잔고부족으로 자동이체가 빠져나가지 않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며, 미납된 회차가 많아 추가적으로 입금한 분들도 계실 텐데요.

 

하지만 주택청약은 한 달에 1번만 납입회차를 인정하기 때문에 인터넷뱅킹을 통해 확인한 납입회차가 실제 인정받는 납입회차랑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럼 청약홈을 통해 주택청약 납입횟수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청약홈에서 주택청약 납입회차 확인하는 방법

 

1️⃣ 청약홈 접속하기(https://www.applyhome.co.kr/co/coa/selectMainView.do) ⭢ 로그인

 

청약홈에 접속하신 후, <마이페이지>를 클릭하여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네이버인증서 등을 통해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부터 하지 않는다면, 다음 단계에서 버튼이 보이지 않습니다.

 

 

2️⃣ 청약자격확인 ⭢ 순위확인서 발급 클릭

 

왼쪽 메뉴에서 [청약자격확인] ⭢ [순위확인서 발급] 순서대로 들어가 주세요.

 

 

 

3️⃣ 순위확인서 발급하기 클릭

 

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려 [순위확인서 발급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이 단계에서 노란색 버튼이 보이지 않는다면, 다시 1로 돌아가 로그인부터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4️⃣ 일반공급 선택 후 다음버튼 클릭

 

[일반공급용] 일반공급을 선택한 후 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려 다음 단계로 넘어가세요.

 

 

 

5️⃣ 유의사항 및 전체동의하기

 

[예] , [전체동의하기]의 체크박스를 클릭하신 후, 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려 다음 단계로 넘어가세요.

 

 

 

6️⃣ 청약신청할 임대주택 모집공고 조회

 

본인이 신청하려는 임대주택 모집공고의 청약기간이라면 <청약접수 중인 주택>을 선택하시고, 아직 청약기간 전이라면 <발급가능 전체 주택>을 선택하세요.

 

 

7️⃣ 청약신청할 입주자 모집공고 선택

 

최근에 올라온 입주자 모집공고 순서대로 보이기 때문에 굳이 주택명까지 입력할 필요는 없습니다.

 

본인이 신청하려고 하는 입주자 모집공고인지 다시 한번 정확히 확인하신 후 선택하세요.

 

이후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주세요.

 

 

 

8️⃣ 거주지 / 연락처 / 장기복무군인여부 선택

 

공고일 기준 본인의 거주지를 선택하고, 연락처를 입력해 주세요.

 

 

 

 

해당사항을 선택하신 후 다음단계로 넘어가세요.

 

 

 

9️⃣ 내역 확인 후, 발급 신청하기 클릭

 

본인이 신청할 임대주택 입주자 모집공고가 맞는지, 거주지/연락처/장기복무군인 내역이 맞는지 다시 한번 확인하신 후, [발급 신청하기]를 클릭하세요.

 

인증서창이 뜨면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다음 단계로 진행해 주세요.

 

 

 

🔟 주택청약 납입회차 확인하기

 

주택청약 납입회차를 확인해 주세요.

 

입주자 모집공고일 기준에 맞는 본인의 주택청약 납입회차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청년임대주택을 신청하기에 앞서, 가점을 챙기기 위해 주택청약 납입횟수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렸습니다.

 

청년매입임대주택과 청년안심주택의 경우 이전에는 주택청약 관련한 가점이 없었지만, 최근 생겨났는데요.

 

이번에 올라온 공고가 아니더라도 향후 공고의 당첨확률을 높이기 위해 미리 주택청약 납입을 꾸준히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LH·SH 임대주택 신청 시 주택청약통장 관련 총정리(개설시점, 납입횟수, 가점 등)

LH·SH 임대주택 신청에 앞서 주택청약통장과 관련해 헷갈려하는 청년층들이 굉장히 많은데요. 주거비 부담을 덜기 위해 행복주택, 청년매입임대주택, 청년안심주택(前 역세권 청년주택), 장기

tikkeulnote.tistory.com

 

댓글